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서대문구청장직 인수위, 연세로 차량 통행 허용 건의이달 10일 출범 후 5개 혁신 분과별 구성 운영, 29일 결과보고회 가져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2.06.30 08:47
  • 댓글 0
   
▲ 서대문구청장직 인수위, 연세로 차량 통행 허용 건의
[중부뉴스통신] 이달 10일 출범한 ‘민선 8기 서대문구청장직 인수위원회’가 약 3주간의 활동을 마치고 29일 구청 3층 대회의실에서 결과보고회를 가졌다.

인수위원장은 진희선 연세대 도시공학과 특임교수가 맡았으며 위원회 안에 경제, 교육문화, 인생케어복지, 신통개발, 환경교통 등 5개 혁신 분과를 운영해 왔다.

각계 전문가 15명이 인수위원으로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50여명이 자문위원으로 참여했다.

보고를 맡은 인수위 황춘하 간사는 “위원회는 민선 8기 서대문구의 새로운 비전과 목표를 ‘행복 100% 서대문 젊은경제·바른행정·신속성장 바로 서대문’이란 캐치프레이즈에 담았다고 소개했다.

인수위는 이날 보고회에서 민선 8기 ‘신촌 연세로 차량 통행 전면 허용 및 교통 혁신 방안 조기 추진’을 건의했다.

구체적으로는 경찰청 및 서울시와의 협의를 통한 올 연말 연세로 전면 개방 관내 상습 교통체증지역 해소 방안 적극 추진 경전철 강북횡단선 및 서부선 조기 착공과 간호대역 신설 추진 등을 제안했다.

또한 인수위는 서울시 신통기획을 통한 관내 재개발·재건축 신속 추진과 유진상가 일대 서울 서북부권 랜드마크 조성을 건의했다.

아울러 ‘평생 동행 복지 서대문’ 구현을 위해 전 생애 원스톱 맞춤 복지 및 권역별 촘촘한 인생케어 서비스 방안을 제시했다.

위원회는 특히 천연동 군부대 이전을 성사시킨 뒤 학교 신설, 서대문 대학연합 반도체 바이오 연구단지 조성, 유스호스텔 건립 및 전국형 독립문 관광 투어 시스템 구축 등을 추진할 것을 제안했다.

이 밖에도 관내 9개 대학을 잇는 신대학로 조성을 위해 청년 스타트업 및 창업지원 센터 조성과 문화예술 공간 지원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진희선 인수위원장은 “인수위 운영 기간 동안 위원님들이 마치 자신이 구청장이 되신 것처럼 적극적으로 임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 인수위의 정책 제안이 사업 실행 과정을 거쳐 서대문의 발전과 구민 행복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성헌 서대문구청장 당선인은 인수위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 “민선 8기 구정 정책 기조와 방향이 반영된 이번 결과 보고를 바탕으로 지역 발전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 데 모든 역량을 쏟아붓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인수위 운영 기간이 짧아 아쉬움이 크다”며 “인수위원님들이 민선 8기 주요 정책 과제를 맡아 수행하게 될 9개 태스크포스에 함께하는 등 전문적 식견을 바탕으로 향후 4년간 서대문구정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