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남
논산시, 본격적인 피서철 맞아 물놀이 관리지역 안전 관리에 만전물놀이 관리지역 7개소 현장 점검 및 특별 대책 마련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06.30 09:53
  • 댓글 0
   
▲ 논산시, 본격적인 피서철 맞아 물놀이 관리지역 안전 관리에 만전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논산시가 본격적인 여름철을 맞아 물놀이를 즐기는 피서객이 늘어날 것이 예상됨에 따라 촘촘한 안전관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여름철 물놀이 관리지역 특별대책 기간’을 운영한다.

시는 지난 6월 초부터 가야곡면 병암, 양촌면 신흥, 예스민, 안산보, 벌곡면 종점, 사정, 덕곡 등 관내 물놀이 관리지역 7개소에 대한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발견된 구명환, 구명로프 등 안전시설 및 주변환경에 대한 보완사항들을 정비한 바 있다.

오는 7월 1일부터는 8명의 물놀이 안전관리요원을 물놀이 관리지역에 배치해 각종 물놀이 위험요인 등을 계도함으로써 시민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물놀이 안전관리용 드론을 운영해 관찰이 어려운 사각지대를 예찰하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안내방송 실시 등 계속해서 이용객의 안전사고 예방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대책을 마련해 나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물놀이 관리지역과 접해있는 하천 제방의 붕괴, 유실 유무 등을 사전 점검하고 안전시설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등 안전사고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며 “또한, 근무자 대상 사전교육을 실시, 물놀이 주변업소에 대한 안전 및 친절교육을 병행해 우리지역을 찾는 분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피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