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북
영양군,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저소득층 생계부담 완화 및 소비여력 제고를 위한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2.06.30 10:22
  • 댓글 0
   
▲ 영양군청
[중부뉴스통신] 영양군은 급격한 물가상승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가구를 대상으로 지난 27일부터 오는 8월 1일까지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금’을 지급한다고 30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중 아동양육비 수급가구로 5월 29일 기준 급여 자격을 보유하고 있는 약 1,130여 가구가 지급을 받게 된다.

지급금액은 급여 자격 및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급되며 충전식 선불카드로 1회 지급된다.

생계·의료급여 수급자일 경우 40만원부터 최대 145만원이 지원되며 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법정 차상위계층, 아동양육비를 수급 받는 한부모가족은 30만원부터 최대 109만원까지 지원을 받는다.

대상자는 8월 1일까지 신분증을 지참해 주소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해 별도의 신청 없이 지급받으며 대리수령일 경우 위임장 및 신분증 등을 지참해야 한다.

저소득층 한시 긴급생활지원 선불카드는 백화점, 대형유통업체 및 유흥·향락·사행 등 특정 업종은 사용이 제한되며 사용기한은 12월 31일까지로 미사용 잔액은 환불되지 않는다.

오도창 영양군수는“이번 한시 긴급생활지원금 지급으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저소득 가구의 생계 부담이 완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또한“지역경제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긴급생활지원금이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