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전
대전교육청, 공정·투명한 교육공무직원 정기인사 단행2022년 9월 1일자, 신규 241명 등 492명 정기인사 발령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08.12 14:45
  • 댓글 0
   
▲ 대전시교육청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대전광역시교육청은 일반전보 155명, 신규채용 241명, 직종전환 5명, 정년퇴직 91명 등 총 492명에 대해 9월 1일자 교육공무직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인사는 지난 3월 1일자 전보 이후 두 번째로 새로운 전보시스템인 전보점수제를 적용해, 교육공무직원의 인사고충 해소, 근로경험 확대 등 조직역량 제고 및 객관적이고 투명한 전보를 시행했다.

행정지원인력 등 9개 직종을 대상으로 5년 이상 만기근무자와 인사고충 등에 따른 희망전보자에 대해 전보점수 평정기준으로 내신자별 전보점수표를 환산해 다득점 순으로 희망지에 배치하는 공정성에 중점을 두고 인사발령을 추진했다.

특히 조리원은 격무지에 대해서 만기 근무연수를 차등 적용하고 가산점 부여 등 전보점수 우대를 통해 인사고충을 최대한 해소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우창영 행정과장은, “‘함께해요 부패청산 실천해요 청렴약속’ 이라는 청렴 슬로건 아래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원칙에 따라 교육공무직원 인사발령을 추진했고 두 번째로 시행되는 교육공무직원 전보점수제도가 안정화되어 모두가 만족하는 인사발령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