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강원
강릉 문화도시, 시나미 공방도시축제 참여공방 모집실용적, 친환경적 공예상품 제조하는 강릉의 공방, 공예가 55팀 모집
  •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2.09.22 14:41
  • 댓글 0
   
▲ 강릉 문화도시, 시나미 공방도시축제 참여공방 모집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강릉문화재단 산하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가 ‘일상에서 빛나는 공예, 2022 시나미 공방도시축제’를 개최하고 공방도시축제에 참여할 공방과 공예가 55팀을 모집한다.

제2회 시나미 공방도시축제는 강릉시가 주최하고 강릉문화재단,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가 주관하는 행사로 다음 달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강릉 올림픽파크 하키센터 주경기장 2층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일상에서 빛나는 공예’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는 2022 시나미 생활문화축제와 함께 개최되어 공예가의 방, 공방체험존, 공예마켓, 휴게공간, 포토존 등으로 그 어느 때 보다 풍성한 볼거리가 가득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원 자격은 현재 강릉에서 공예 공방을 운영 중인 공예가, 실용적인 공예품 및 친환경적인 공예상품을 제조하는 공예가, 쓰레기 없는 친환경 축제 운영을 위한 재활용 가능한 포장재를 사용하는 공방이다.

모집 정원인 55팀 중 50팀은 마켓 운영, 5팀은 공예 체험을 운영하게 되며 공예품 부합 여부와 상품성, 완성도, 독창성, 가격경쟁력 등의 기준에서 우수한 공방이 우선 선발된다.

강릉시문화도시지원센터 관계자는 “자랑스러운 강릉의 규방 공예 전통을 창의적으로 재구성해 시민들의 일상을 빛낼 수 있는 공방도시를 조성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축제는 지역 내 공예가와 공방들이 주축이 되는 즐거운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