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부산
2023년도 적십자회비 희망나눔성금 모금 선포식 개최세상을 밝히는 착한 마음, 적십자회비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2.11.25 07:14
  • 댓글 0
   
▲ 부산광역시청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부산시는 오늘 오전 11시 30분 부산시청 7층 접견실에서 대한적십자사 부산지사 주최로 ‘2023년도 적십자회비 희망나눔 성금 모금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선포식은 2023년도 적십자회비 ‘희망나눔성금’ 모금 시작을 알리는 동시에 적십자 인도주의 활동의 가치와 동참 분위기 확산을 위해 대표기부자들의 성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된다.

부산시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사랑과 희망을 전하고 기부문화 확산과 취약계층 긴급구호 등 적십자사 인도주의 사업을 계속해서 지원하기 위해 2000년부터 매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을 통해 회비 모금 운동에 동참하고 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특별한 이웃사랑 실천을 몸소 실천하고 계시는 부산의 기업인들이 많이 계셔서 든든한 마음”이라며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부산의 여론 주도층들을 보며 더 많은 시민들이 나눔 문화 확산에 동참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서로 배려하고 협력해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부산’으로 함께 만들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2023년도 적십자회비는 2022년 12월 1일부터 2023년 1월 31일까지 총 62일간 집중 모금 기간을 운영하고 집중 모금 기간 종료 후에는 내년 11월 말까지 상시 모금 방식으로 전환된다.

모금된 적십자회비는 재난구호 및 예방 활동, 복지 사각지대의 취약계층 발굴 및 의료지원, 보건안전교육, 사회봉사 등 다양한 인도주의 실천 운동에 사용될 예정이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