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전북
완주군 여성단체 “기후위기 대응에 동참해주세요”삼례전통시장 찾아 캠페인 활동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2.11.29 18:24
  • 댓글 0
   
▲ 완주군청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완주군 여성단체협의회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주민 참여를 독려하고 나섰다.

지난 28일 완주군 여성단체 회원 30여명은 기후위기 대응 실천 맞춤형 교육과 더불어 삼례전통시장을 찾아 지구 환경 지키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여성단체는 광주·전남의 물 부족 위기 상태를 접하며 우리의 일상생활에 영향을 주는 기후 위기,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대응의 시급성에 공감하고 탄소중립 실현과 기후위기 극복의 관심을 독려했다.

교육에서는 기후 위기로 인해 발생한 다양한 문제들의 해결방안을 주제로 교육 진행했으며 교육 이후에는 삼례전통시장을 찾았다.

회원들은 시장에서 주민들을 만나 일상생활 속에서 지구 지키기를 위해 실천할 수 있는 일회용품 줄이기,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실천, 남은음식 줄이기 등 캠페인을 실시하며 자원에 대한 주민들의 인식 개선에 힘썼다.

천경욱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장은 “우리 군민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기후위기 등 환경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주변의 작은 것부터 하나씩 실천하는 군민이 되길 기대한다”며 “기후 위기 대응 실천교육과 ‘환경캠페인’과 같은 맞춤형 환경교육이 절실히 요구 된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환경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탄소중립실현을 선도하기 위해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완주군여성단체협의회에서는 양성평등주간행사, 여성지도자 워크숍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완주군 여성발전과 지역발전의 선도적 역할을 하고 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