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 문의 몰려”호호여성취업박람회 성공적 마무리…130개 기업 참가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2.12.02 14:06
  • 댓글 0
   
▲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 문의 몰려”
[중부뉴스통신] 고양특례시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진행한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채용 문의가 이어졌다.

센터는 11월 한 달간 진행한 ‘호호여성취업캠프’에 130개 기업이 참여하고 700여명의 여성 구직자가 참가했다고 전했다.

호호여성취업캠프는 11월 11일 대규모 현장 박람회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이태원 참사 이후 온라인 행사로 변경됐다.

온라인으로 진행된 호호여성취업캠프는 구인난을 겪는 기업들과 구직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풍성한 성과를 냈다.

12월 1일 기준 150여명이 채용됐거나 채용될 예정이다.

현재 515명이 면접대기와 채용대기 대상자로 집계되어 채용인원은 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재취업을 독려하고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특전사 출신 유튜버 은하캠핑 운영자 박은하를 초청해 토크쇼와 이벤트를 진행했다.

많은 여성 구직자에게 영감을 준 영상은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유튜브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유혜림 관장은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되어 아쉽지만 기업과 여성 구직자들의 높은 관심 속에 좋은 성과를 낳았다 오프라인 취업박람회 참여를 바라는 기업과 여성구직자를 위해 12월 8일 ‘호호여성 직종특화 취업 박람회’를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개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참여를 바란다 앞으로도 지역 내 일자리 매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