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서울
광진구 자원봉사의 날 기념식 개최자원봉사자 여러분이 광진의 행복이다
  • 중부뉴스통신
  • 승인 2022.12.02 14:18
  • 댓글 0
   
▲ 광진구 자원봉사의 날 기념식 개최
[중부뉴스통신] 광진구가 1일 강변테크노마트 웨딩스퀘어에서 ‘제17회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자원봉사자의 날은 한 해 동안 지역사회와 이웃을 위해 헌신한 광진구 봉사자들의 따뜻한 마음에 보답하는 감사와 격려의 자리다.

특히 올 한해는 91,970명 광진구 자원봉사자들의 땀과 열정이 돋보였다.

신속항원 검사키트 포장, 산불과 집중호우 피해지역 복구 활동 등 각종 위기 상황에 적극적으로 나서며 어려운 이웃을 도왔다.

또한 골목 청소 활동으로 깨끗한 거리 조성에 앞장서고 주거환경 개선사업에 동참해 극심한 우울증으로 쓰레기 더미 속 집을 방치했던 이웃에게 희망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날 행사는 샌드아트 축하공연으로 시작해 우수 동캠프 시상 자원봉사 유공구민 표창 및 인증서 수여 2022년 자원봉사활동 영상 시청 축사 초청공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단체 및 캠프에서 활발하게 힘써준 우수 봉사자 39명에게 표창장을 수여하고 연간 500시간 넘게 봉사한 실적 우수자 31명에겐 기념배지와 시간인증서를 전달해 자긍심을 높였다.

‘우수 동캠프’ 시상은 7개 동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는 ‘여름철 얼음땡 프로젝트’, ‘내곁에 자원봉사’ 등 동캠프 공동사업을 진행해 취약계층 이웃의 건강과 안부를 꾸준히 살피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

김경호 광진구청장은 “나보다 남을 먼저 생각하는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있기에 광진이 더욱 따뜻하고 행복해졌다”며 “활기차고 즐겁게 봉사하실 수 있도록 힘닿는 데까지 최선을 다하겠다”며 든든한 지원군을 자처했다.

마지막은 추운 날씨를 녹이는 초대가수의 열띤 축하 공연으로 그동안 고생했던 봉사자들에게 깊은 휴식과 위로를 안겼다.

구는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과 손을 잡고 따뜻한 광진의 모습을 실현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중부뉴스통신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