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부산
2022년 부산시 복지실태조사 최종 보고회 개최복지 기초자료 구축으로 다각적 복지정책 추진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2.12.22 09:31
  • 댓글 0
   
▲ 2022년 부산시 복지실태조사 최종 보고회 개최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부산시는 오는 23일 오후 3시 부산복지개발원 대회의실에서 ‘2022년 부산시 복지실태조사 최종 보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2년 부산복지실태조사는 국가통계승인에 따른 3차 조사로 2018년 첫 시행 이후 2년마다 실시하고 있으며 조사 결과는 시민의 복지 인식 및 욕구 변화 등을 반영한 맞춤형 복지정책 개발과 복지예산의 효율적인 배분 및 집행에 적극 활용된다.

이번 조사는 부산시 거주 2,200가구를 대상으로 가구일반 가계경제 건강과 의료 공동체 및 삶의 질 복지 인식 및 정책 등 8개 분야 125개 항목에 대한 가구 방문 면접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올해는 학계, 현장 전문가 등 의견을 수렴해 코로나19 관련 항목을 포함했으며 항목 통합, 변경 등 조사표를 대폭 수정해 대상 가구가 쉽게 응답할 수 있도록 했다.

조사 결과는 통계법 제33조에 따라 통계작성 목적 이외에는 사용할 수 없도록 엄격히 보호된다.

이번 최종 보고회는 부산시 복지실태조사에 대한 추진 경과 및 결과보고 복지실태조사의 발전 및 활용방안이라는 주제로 동서대학교 윤성호 교수, 부산시 복지정책과 공영숙 생활보장팀장, 만덕종합사회복지관 정신모 관장의 토론 후 의견 청취 순으로 진행된다.

이선아 부산시 사회복지국장은 “이번 조사를 통해 부산시민의 복지실태 및 욕구의 변화 추이 등 복지정책 수립에 필요한 실증적 기초자료 제공이 가능해질 것”이라며 “시민의 복지수준 변화 등을 파악해 부산시민의 삶의 질 향상과 완성도 높은 복지정책 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신규 복지정책 수립 시 발표된 복지 데이터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전했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