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광산구 전 공직자 수압저감 독려 활동 전개박병규 광산구청장 직접 상가 등 방문 물절약 홍보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3.01.17 14:59
  • 댓글 0
   
▲ 광산구 전 공직자 수압저감 독려 활동 전개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박병규 광산구청장을 비롯한 광산구 전 공직자들이 17일 물절약 실천 확산을 위해 급수설비 수압저감 참여가 미흡한 관내 상가, 숙박업소 등을 대상으로 수압저감 독려 활동을 펼쳤다.

박병규 청장과 공직자들은 이날 오후 1913송정역시장부터 광산로 일원 상가를 다니며 수압저감 참여를 호소했다.

박병규 청장 등은 이날 광주의 물 부족 심각성을 알리고 물절약과 관련한 홍보 물품 및 수압조정 협조 호소문을 전달했다.

이날 광산구 45개 부서 직원들도 21개 동을 중심으로 담당구역을 나눠 현장을 돌며 물절약 참여를 홍보했다.

광산구의 일반수용가 수전은 9271곳으로 이날 수압저감 독려 활동은 이 중 단독주택과 원룸을 제외한 6545곳을 대상으로 했다.

박병규 광산구청장은 “가뭄극복을 위한 물 절약 실천 운동 집중 홍보를 지속적으로 하고 있으나 아직도 물 부족이 심각한 상황이다”며 “제한급수를 피하기 위해선 시민의 참여가 절실하다.

저와 공직자들부터 솔선수범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산구는 관내 12만9210세대 공동주택에 광주광역시장 명의의 호소문을 게시하고 관내 유관기관·단체·시설·업소 등에도 물 절약 실천 협조 공문을 발송하는 등 수압조정 실천 유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