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동구민이면 누구나 생활안전보험 혜택 누려요”3년째 지속 운영…사고·재난 시 최고 1천만원 보장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3.01.25 14:10
  • 댓글 0
   
▲ 광주광역시_동구청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 동구는 일상생활에서 예기치 않게 일어날 수 있는 각종 사고 및 재난으로부터 피해를 입은 구민을 보호하기 위한 ‘동구민 생활안전보험’을 3년째 지속 운영한다고 밝혔다.

‘동구민 생활안전보험’ 가입 대상은 등록외국인을 포함해 동구에 주민등록을 둔 모든 주민이 해당되며 별도 절차 없이 전입·전출 시 자동으로 가입·탈퇴할 수 있다.

보장사항은 폭발·화재·붕괴·산사태 사고로 인한 사망 및 후유장애 대중교통 이용 시 상해사망, 후유장애 및 부상치료비 물놀이 사고 사망 온열질환 진단금 가스 사고 사망 및 후유장해 화상 수술비 등이다.

보장금액은 항목별 최고 1천만원으로 개인적으로 가입한 타 보험의 보상 여부와 상관없이 중복 가능하다.

보장항목에 해당하는 피해를 입은 구민은 사고발생일로부터 3년 이내 증빙서류를 첨부해 보험사에 보험금을 청구하면 된다.

임택 동구청장은 “동구민이면 누구나 생활안전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며 “일상 속 재난으로부터 주민들이 조속하게 생활 안정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