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파주시, ‘마을문화 지원 사업’공모.마을단위 지역문화 활성화문화 환경조성, 마을 문화조성 2개 분야, 최대 10개 마을공동체 선정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01.26 09:32
  • 댓글 0
   
▲ 파주시청
[중부뉴스통신] 파주시는 마을 단위 지역문화 활성화를 위한 ‘마을문화 지원 사업’에 참여할 마을공동체를 2월 8일까지 공개모집한다.

‘마을문화 지원 사업’은 생활권을 공유하는 지역주민들이 문화공동체를 구성해 주도적으로 문화·예술 활동 사업을 추진하고 이를 바탕으로 지역문화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분야는 문화 환경조성, 마을 문화조성 2개 분야이며 주민참여도 실현 가능성 효과성 지속가능성 등 항목별 심사 평가를 통해 최대 10개의 마을공동체를 선정·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청 대상은 만 18세 이상으로 구성된 10인 이상의 주민 모임으로 주민등록상 주소가 관내 동일 읍·면·동으로 되어 있거나, 주민등록상 주소가 관내 동일 읍·면·동에 되어 있는 주민을 포함해 해당 읍·면·동에 소재지를 둔 사업장, 기관 등에 종사하는 사람으로 구성된 단체여야 한다.

단, 특정 성별이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아야 한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파주시 누리집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파주시 문화예술과 문화정책팀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김지숙 문화예술과장은 “마을문화 지원 사업을 통해 마을의 지역적 특색을 살려 마을공동체 중심으로 문화예술을 활성화할 것”이라며 “문화 주체로서의 시민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