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대구
대구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D마일’ 신규 회원 가입 시 1만 마일리지 제공승용차요일제, 에코바이크, 포인트 파크 등 서비스 연계
  •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 승인 2023.01.30 13:50
  • 댓글 0
   
▲ 대구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D마일’ 신규 회원 가입 시 1만 마일리지 제공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 대구시는 2월 1일 09시부터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인 ‘D마일’앱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 400명에게 1만 마일리지를 지급한다.

대구시는 소상공인 중심의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2022년부터 전국 최초로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인 ‘D마일’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다.

‘D마일’은 공공과 민간에서 발생하는 마일리지를 통합 후 지역화폐나 교통카드로 전환해 사용함으로써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는 서비스이다.

공공 마일리지는 승용차요일제, 에코바이크, 탄소중립 활동 등의 서비스가 연계돼 있고민간 마일리지는 신용카드, 정유사, OK캐시백, 도서상품권 등 다양한 분야의 포인트를 한곳으로 모으는 서비스인 포인트 파크와 연계해 포인트파크 제휴사 16개사의 포인트를 D마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이와 같은 공공과 민간에서 적립된 마일리지를 ‘D마일’ 마일리지로 통합해 지역화폐나 교통카드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고 굿네이버스로 마일리지 기부도 가능하다.

사용방법은 대구ID앱과 D마일앱을 각각 설치하고 대구ID앱에 회원가입 후 앱 내에 ‘D마일’ 배너를 클릭하면 로그인 정보를 연동해‘D마일’앱에연결된다.

회원가입및문의사항은고객센터 나 사용자 포털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경현 대구시 미래ICT국장은 “2023년은 D마일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신규 회원 수 증가 및 신규 서비스 발굴에 집중할 예정이다 D마일 서비스를 통해 사용처가 없어서 버려지는 마일리지가 아니라 마지막 1마일리지까지 지역 소상공인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중부뉴스통신]손창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