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세종
도시재생지원센터 신규 협약, 균형발전 도모㈜윙윙 도시재생지원센터과 위·수탁 협약 체결…2년간 운영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03.06 07:38
  • 댓글 0
   
▲ 세종특별자치시청사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6일 ㈜윙윙과 도시재생지원센터 위·수탁 협약을 체결하고 주민이 참여하는 도시재생활성화에 나선다.

세종시도시재생지원센터는 원·신도심 간 균형발전을 꾀하고 도시재생을 위한 주민공동체 기반의 상생협력을 도모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그동안 도시재생 중·장기 계획 수립, 중앙공모사업 발굴, 도시재생대학 운영, 마을주민 교육, 청춘관 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며 도심 간 균형발전을 추진해왔다.

시는 지난해 말 기존 도시재생지원센터 운영업체의 계약기간이 만료되면서 최적의 업체를 선정하기 위해 지난 1월부터 지난달까지 수탁기관과 평가위원을 공개모집했다.

시는 공정한 절차에 따라 신규 수탁기관 ㈜윙윙을 선정했으며 ㈜윙윙은 6일부터 오는 2025년 2월까지 약 2년간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운영하게 된다.

도시재생지원센터는 향후 세종미래마을 조성사업 지원 주민공동이용시설 활성화 방안 마련 현장센터 협력체계 구축 등을 추진하며 시정 4기에 걸맞은 시민밀착형 도시재생모델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안기은 지역균형발전과장은 “다시 운영되는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읍·면 지역 도시재생을 위한 가교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행정에서도 도시재생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도시재생지원센터에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