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광주
북구, 중소기업 특화분야 지원 추진지식재산 권리화, 브랜드 디자인, 시제품 제작 지원 등 5개 분야
  •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승인 2023.03.13 12:13
  • 댓글 0
   
▲ 광주광역시_북구청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 광주시 북구가 창업·벤처기업과 유망기술 보유 중소기업 육성·지원에 나선다.

13일 북구에 따르면 한국발명진흥회 광주지부, 광주디자인진흥원, 광주경제고용진흥원과 협약을 맺고 ‘2023년 중소기업 특화분야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자금난에 힘들어하는 유망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을 통해 기술경쟁력을 높이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북구는 총 사업비 5억여 원 투입해 지식재산 권리화 브랜드 디자인 개발 우수기술 시제품 제작 작업안전·환경개선 예비창업자 창업자금 등 5개 분야를 지원한다.

중소기업의 기술개발을 촉진하고 특허분쟁 등을 예방하기 위해 특허권리 분석, 특허기술 시뮬레이션 제작 등 지식재산권 출원 등록을 지원한다.

또한 브로슈어, 카달로그, 시제품 제작, 시험생산 지원 등을 통해 디자인 및 제품 제작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들의 경쟁력을 강화한다.

이외에도 작업공간 개보수, 환기시설, 소음방지시설 등 안전한 작업환경 조성을 지원하고 예비창업자들에게는 창업 교육, 컨설팅 등도 실시한다.

문인 북구청장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확보와 경영안정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중소기업이 건실한 중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전북=중부뉴스통신]문음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