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세종
21일부터 개별주택가격 열람·의견 접수방문·전화·인터넷 이용 열람…의견제출 4월 10일까지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03.20 08:18
  • 댓글 0
   
▲ 세종특별자치시청사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가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2023년 1월 1일 기준 개별주택 가격에 대해 열람·의견접수를 실시한다.

열람 대상은 관내 단독·다가구·다중주택 등 개별주택 총 1만 5,943호이며 개별주택가격을 결정·공시하기에 앞서 주택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의 의견을 받는다.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시 누리집,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일사편리, 시청 세정과 및 읍·면·동 주민센터에서 주택가격을 열람할 수 있다.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의견이 있을 경우 의견서를 작성해 읍·면·동 주민센터와 시 세정과에 방문·우편·팩스 등으로 제출할 수 있다.

시 누리집, 일사편리에서도 제출 가능하다.

열람절차를 마친 개별 주택가격은 한국부동산원의 검증과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4월 28일 결정공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국토교통부가 공시하는 공동주택가격은 오는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에서 열람 및 의견제출이 가능하다.

황용연 세정과장은 “매년 공시하는 주택가격은 재산세 등 각종 조세부과의 기준으로 활용된다”며 “열람 후 의견이 있는 경우 다음달 10일까지 의견서를 제출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