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지역 청년 여러분, 공공기관 합격 노하우 배워가세요혁신도시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설명회… 22일 강원부터 시작
  •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승인 2023.03.20 17:43
  • 댓글 0
   
▲ 국토교통부?PEDIEN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 국토교통부와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강원도 이전 공공기관 지역인재 합동채용설명회’를 3월 22일 원주치악체육관에서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채용설명회를 시작으로 5월까지 총 8회에 걸쳐 혁신도시별 이전 공공기관 및 지역 기관이 함께하는 채용설명회를 순차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채용설명회는 지역의 젊은이들에게 채용기회를 확대하고 취업을 촉진시키기 위해 국토교통부와 지자체가 '12년부터 매년 개최해왔으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4년 만에 열리는 대면행사로 설명회 현장에서 채용상담이나 컨설팅을 받거나 체험·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지역인재 인정범위 광역화 시행 취지에 맞춰 지역통합 행사로 개회해 기존 여러 지역을 방문해야 했던 불편을 해소했다.

또한, 설명회에 직접 참여할 수 없는 취업준비생이나 학생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자체의 유튜브 채널에서 채용설명회를 생중계한다.

강원지역에서 열리는 올해 첫 합동채용설명회는 혁신도시로 이전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국립공원공단 등 9개 공공기관과 강원도경제진흥원, 강원신용보증재단 등 6개 지역기관이 참여해 지역 인재들에게 다양하고 유익한 채용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국가직무능력표준 특강, 취업코칭, 심리검사 등 다양한 취업지원·이벤트 프로그램에도 참여할 수 있고 신규직원의 취직 노하우를 전하는 토크콘서트 시간도 마련했다.

한편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지역인재 의무채용 적용 128개 이전 공공기관의 채용비율이 38.34%를 기록해‘22년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는 지역인재양성과정, 지역선도대학 육성사업, 지자체-대학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 등 공공기관 및 교육기관과 협력하는 인재양성 정책도 추진하고 있다.

국토교통부 혁신도시발전추진단 김복환 부단장은 “지역 청년들을 위한 내실 있는 지원정책을 지속 추진해, 청년들의 지역 정착과 지방대학 활성화 등으로 지역의 인구·경제가 선순환 구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회=중부뉴스통신]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