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기
고양특례시 행신4동, ‘똑똑돌봄단’ 독거어르신 생활실태 전수조사3. 17. ~ 4. 7.…790명의 독거어르신 대상으로 진행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3.03.21 15:38
  • 댓글 0
   
▲ 고양특례시 행신4동, ‘똑똑돌봄단’ 독거어르신 생활실태 전수조사
[중부뉴스통신] 고양특례시 행신4동은 지난 17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으로 고독사 예방과 맞춤형 돌봄 체계 구축을 위해 관내 70세 이상 1인 단독가구를 대상으로 생활실태 전수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수조사는 3월 17일부터 4월 7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행신4동의 ‘똑똑돌봄단’이 790명의 어르신 댁을 직접 방문해 안부 확인을 하며 진행한다.

행신4동 똑똑돌봄단은 ‘고독사 없는 행복한 우리 동네 만들기’를 위해 관내 21개 통장으로 구성됐다.

똑똑돌봄단은 지난 2월 15일과 3월 17일 두 차례 사전 교육을 받았으며 주거환경 가족과 교류 여부 일상생활 및 건강 상태 주요 희망지원 욕구사항을 조사해 실태조사 결과를 통해 공적급여 연계, 통합사례관리, 특화사업 연계 등 맞춤형 건강복지 서비스를 제공 할 예정이다.

특히 촘촘한 인적 안전망을 구축해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히 도움을 요청할 수 있도록 통장과의 연락체계도 구축한다.

김수정 통장협의회장은 “관심과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생활실태를 꼼꼼하게 살피고 어르신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안부 확인을 할 것이다”고 말했다.

정은숙 행신4동장은 “이번 전수조사를 통해 고독사 위기 가구와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어르신을 조기에 발굴하고 맞춤형 서비스 연계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행신4동 똑똑돌봄단이 지역사회와 함께 잘 살아 갈 수 있도록 돌봄의 중심 역할을 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