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경남
경남도,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개소식 개최취약계층 돕고 사회적서비스 강화하는 공간으로 발돋움 기대
  •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승인 2023.03.27 17:13
  • 댓글 0
   
▲ 경남도,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개소식 개최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 경남도는 27일 오후 창원시 의창구 대원동에 리모델링 및 증축한 ‘경남사회적경제혁신타운’ 개소식을 개최했다.

전국 최초로 사회적경제 생태계 조성의 포문을 연 것이다.

이날 개소식은 노영식 도 경제기업국장, 김일수 도의회 경제환경위원회 위원장, 나재용 창원시 경제일자리국장을 비롯해, 김민석 경남사회적경제협의회장 등 사회적경제단체, 사회적경제 지원조직, 입주기업, 도민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개소식에서는 개소를 기념하는 테이프컷팅, 제막식 외에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어우러진 합창공연, 사회적경제기업인과 어린이들이 함께한 드론체험, 만들기 체험행사 등이 펼쳐졌다.

또한, 로컬푸드 직매장 시식 및 특판행사, 마을기업 제품 전시 및 판매, 혁신타운 입주 기업·기관의 전시행사 등이 참석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노영식 도 경제기업국장은 기념사에서 “창원국가산단과 동남전시장은 우리 경남의 영광의 순간들을 함께 해온 역사적 공간이다.

혁신타운이 이런 역사적 전통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하고 “혁신타운이 사회적경제기업, 지원조직, 연계 기관 등의 소통과 협력을 통해 시장경제를 보완하고 어려운 계층에게 더 많은 일자리와 서비스, 새로운 창업이 생겨나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입주기업 대표인 ㈜푸른에셀 박미정 대표는, 축사를 통해 “2년 전에 사회적기업에 입문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때 혁신타운이 조성된다는 소식을 접하고 입주를 꿈꿨었다”며 “입주의 꿈이 이루어져서 기쁘다.

혁신타운을 조성해 주신 경남도, 창원시 등 행정기관에 감사드리며 혁신타운의 일원으로써 경남혁신타운이 전국의 으뜸이 될 수 있도록 역할을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혁신타운은 구)한국산업단지공단 동남전시장 부지에 지하 1층, 지상 5층, 연면적 1만 1,212㎡ 규모로 리모델링 및 증축됐다.

도가 국비 140억원을 지원 받고 도비 84억원, 창원시비 56억원 등 총 280억원을 들여 지난해 12월 20일에 완공했다.

혁신타운에는 사회적경제기업 사무공간, 창업자 공간, 교류·회의 공간, 라이브커머스 스튜디오 등이 마련되어 있어, 도내 사회적경제 분야 통합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나아가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인적·물적 거점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산·경남·울산=중부뉴스통신] 김석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