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연예
정선 사북전통시장 더덕요리 경연대회 개최2월 21일 사북종합복지회관에서 개최
  •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 승인 2017.02.11 09:02
  • 댓글 0

사북 지역 로컬 푸드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사북시장상인회가 주최하는 '2017 정선 사북전통시장 더덕요리 경연대회'가 오는 2월 21일 사북종합복지회관에서 개최된다.

소상공인진흥회의 골목형시장 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서로테크가 주관하고 KFI 한국외식산업연구소가 시행하는 이번 대회는 조리 전문가 및 더덕을 좋아하고 요리에 관심이 있는 전국의 고등학생 이상 일반인들이 참가하여 사북전통시장의 특화상품인 더덕을 주재료로 최고의 더덕요리를 놓고 실력을 겨룬다.

대회 심사는 국가공인조리기능장 등 공신력 있는 외식 및 조리전문가 3명을 초청하여 맛, 독창성, 선호도 등의 상품성과 지역 식재료 활용도, 최신 식문화 반영도 등의 작품성을 고려하여 객관적이고 공정하게 실시하며, 최우수상부터 인기상까지 총 11팀의 수상을 가리게 된다.

사북시장상인회는 이번 ‘2017 정전 사북전통시장 더덕요리 경연대회’를 통해 사북을 찾는 외지인들에게 정선 사북의 대표 특산품인 더덕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다양한 더덕 먹거리를 개발하여 전 국민의 사랑을 받을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정선 사북 더덕은 해발 800m 고지의 높은 일교차로 더덕의 향이 잘 살아있고 맛과 품질이 좋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2월 16일까지 3인 이하로 팀을 구성하여 KFI한국외식산업연구소 블로그(blog.naver.com/kfifood)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 후 우편, FAX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중부뉴스통신]김만식 대표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