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연예
중국 여행업계, 평창 동계올림픽 연계 관광상품 본격 개발관광공사, 중국 여행업계 80명 초청 평창올림픽 관광상품 기획 답사 실시
  • [문화=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 승인 2017.02.16 15:22
  • 댓글 0
▲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평창 동계올림픽과 연계한 강원관광 상품을 본격 개발하기 위해 2월 11일부터 4박 5일간 중국 전역의 주요 여행사 상품기획 담당자 80명을 초청하여, 올림픽이 개최되는 평창, 강릉, 정선 일원의 주요 관광지를 답사하였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까지 1년 정도 밖에 남지 않았다.

한국관광공사는 중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평창 동계올림픽과 연계한 강원관광 상품을 본격 개발하기 위해 2월 11일부터 4박 5일간 중국 전역의 주요 여행사 상품기획 담당자 80명을 초청하여, 올림픽이 개최되는 평창, 강릉, 정선 일원의 주요 관광지를 답사하였다.

답사단은 강릉 오죽헌, 하슬라 아트월드, 해살이 마을, 평창 월정사, 정강원, 정선 삼탄아트마인 등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지의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았다. 또한 평창 동계올림픽 홍보관, 스키점프대 등 평창 동계올림픽 시설을 방문하여 평창 올림픽 테스트이벤트인 ‘ISU(세계빙상연맹)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별 챔피언십’ 경기를 관람하였다. 이 외에도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 관계자로부터 평창 동계올림픽 경기 관람 상품 개발에 필요한 경기 티켓 구매 등 실제 상품화에 필요한 부분에 대한 브리핑을 받았다.

한편, 공사는 올 해 8대 핵심사업의 하나를 ‘관광 올림픽 금메달을 위한 평창 동계올림픽 붐업’으로 설정하였다.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강원도를 한국의 새로운 인기 관광 목적지로 육성하고 한국관광의 도약의 기회로 삼는다는 전략이다. 중국 역시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을 개최할 예정으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어 관련 방한관광 상품이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사 한화준 중국2팀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개발된 평창 동계올림픽 관련 방한 상품에 대해서는 중국 현지 지사를 통해 적극적으로 판촉을 지원 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다양한 방한관광 상품 기획을 촉진하고 중국인 방한 관광상품의 질적 제고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화=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화=중부뉴스통신]문영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