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전국 충북
단양교육지원청, 제1회 단양학생 환경 그림 작품전 개최
  •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 승인 2021.06.07 20:49
  • 댓글 0
단양교육지원청, 제1회 단양학생 환경 그림 작품전 개최

‘2021년 6월 5일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충북 단양군 남한강변 다누리센터 광장에서는 제1회 단양학생 환경 그림 작품전이 열려 군민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코로나 19’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 및 안전을 위해 사람들이 밀집될 수 있는 폐쇄된 공간을 지양하고 개방된 공간 활용을 바탕으로 군민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냈으며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환경의 소중함을 되새기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단양행복교육지구 마을학교 에코단양 (대표 오태동)이 주최하는 이번 작품전에는 단양군내 10개 초·중학교 학생들이 참여하여 132점의 환경 관련 작품을 출품하는 등 코로나19 감염병 확산으로 학사 일정이 원활하지 않은 가운데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또한 제1회 단양학생 환경 그림 작품전은 단순히 일회적인 전시로 종료되지 않고 추후 단양지역 학교, 관공서 및 공공기관의 희망을 받아 순회전시를 이어나가는 등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만나볼 수 있도록 ‘지속가능한 자연스러운 생활 환경캠페인' 구축을 도모한다.

한편 환경의 날은 1972년 제 27차 UN총회시 스웨덴 스톡홀롬에서 개최한 'UN인간환경회의' 개막일인 6월 5일을 '세계 환경의 날'로 지정했으며 우리나라는 1996년도에 법정기념일인 '환경의 날'로 지정 매년 행사를 하고 있다.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  desk@jungbunews.com

<저작권자 © 중부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충청=중부뉴스통신]김만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